예전의 인스타그램은 단순히 예쁜 사진을 올리는 곳이었다면, 지금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리고 개인 사용자가 모두 공존하는 커뮤니티로 성장했어요.
인스타그램 마케팅, 시작하고 싶어도 막막하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해 오늘 첫 걸음을 함께 떼어보는 시간을 가질 건데요.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인스타그램 앱을 설치해 주세요.
이미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는 분들은 4번 단계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앞으로 인스타그램에서의 모든 활동은 지금 설정하는 아이디로 하게 됩니다. 가게 이름을 한 눈에 보여줄 수 있는 심플한 아이디로 설정해 주세요!
이제, 아이디와 함께 내 가게의 계정을 대표하는 프로필 사진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아이디 설정이 완료되면 프로필 사진을 추가하는 창이 자동으로 뜹니다.
다음으로, 내 앨범에서 프로필로 활용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로고, 시그니처메뉴 등)
이제 사장님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생성되었어요!
하지만, 아직 중요한 단계가 남아있답니다. 현재는 개인 사용자 계정으로 설정되어 있을 거예요. 본격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시작을 위해 비즈니스 계정, 즉 공식 가게 계정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 가게에 맞는 카테고리를 검색한 후
마음에 드는 키워드를 선택하고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할 시, 고객들이 내 프로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을 입력하게 됩니다.
아래 화면에서 이메일,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가게 주소를 등록한 후
단, 연락처 정보 공개를 원하지 않을 경우,
다음은 보다 상세한 가게 소개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아래와 같은 프로페셔널 계정 설정 화면에서
한 줄 소개를 아직 못 정하셨다면, 119 전문가 아보카도의 글을 참고해 멋진 문장을 완성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 피드란?인스타그램 피드는 내 프로필에 영구적으로 노출되는 사진과 동영상입니다. 비즈니스에게 피드는, 브랜드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사람들이 비즈니스 제품이나 서비스와 보다 깊이 있게 소통하도록 유도하는 곳입니다. |
피드 업로드를 위해, 인스타그램 홈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몇 가지 만들기 옵션이 뜨는데요.
올리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여 크기를 조정하고,
사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입력하고,
아래와 같이 게시글 업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 스토리란?업로드 후 24시간 뒤에 사라지는 짧은 형식의 사진 및 동영상입니다. 스토리 광고를 활용하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스토리 업로드를 위해 아래 화면에서 프로필 영역을 클릭합니다.
내 앨범에서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취향에 맞게 스토리를 꾸민 후
아래와 같이 내 프로필 주위에 붉은색 원형이 생기면, 스토리 업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뜻이에요!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다면, 이제 가게 홍보를 시작할 차례입니다! 😉
오늘 기본적인 게시글과 스토리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콘텐츠에서는 해시태그 활용, 팔로워 모으기, 태그하기 등등... 고객을 불러 모으는 다양한 인스타그램 기능들!
함께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