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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성운
이론과 현장경험을 겸비한 서비스경영전문가

배달 전문점, 픽업 손님 응대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22.08.11




🙋‍♀️ Q.배달 전문점, 픽업 손님 응대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배달 전문점을 운영하는 초보 사장입니다. 배달 전문점이라 주방 및 카운터만 있어서 협소한데요.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하신 손님들은 응대가 가능하지만 문제는 지나가다 들리는 손님입니다.

손님이 기다릴 공간이 없는데 이럴 땐 어떻게 응대해야 하나요?




👩‍🏫 손님께 이렇게 양해를 구해보세요! 

배달 전용 매장이라면 대기 공간이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고객도 그러한 사실을 충분히 인지할 것이고요.

이 경우 주문을 받은 뒤 이렇게 양해를 구해보세요.

“고객님, 저희가 배달 전문점이다 보니 매장이 협소해 대기 공간이 마땅치 않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근처에 계시면 포장이 준비되는 대로 제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응대가 있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이렇게 말이죠.

“저희는 00 앱을 통한 배달과 포장 주문이 가능합니다. (전화번호가 적힌 명함, 또는 판촉물을 드리며) 전화 주문도 가능하고요. 미리 주문하고 오시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찾아가실 수 있으니 다음 주문 시 참고해 주세요”


📌TIP : 매장 위생 관리도 철저히!

배달 전문점으로 운영되더라도 포장 픽업이나 워킹 고객이 수시로 방문하기 때문에 매장 위생 관리에 더욱 신경 쓰셔야 합니다. 특히 배달 전문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내가 먹는 음식이 만들어지는 환경에 대한 불안감이 있습니다. 따라서 청결한 매장 관리를 통해 신뢰감을 준다면 더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연한 것을 더 철저히 하세요! 사장님의 성장과 행복을 응원하겠습니다. 😉


서비스교육 전문가 현성운
우리가게 서비스만족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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