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샵 이나 작은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들 중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여 마케팅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조금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고자 합니다. 😃
# 검색맛집 네이버
혹시 맛집 검색이나 뉴스 검색, 제품 검색 등등 인터넷에서 무언가를 검색하실 때, 어떤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나요?
아마 열에 여섯은 네이버라고 말할 것 같은데요! 그도 그럴 것이, 지난 3년간 평균 약 65%가 정보탐색을 위해 네이버를 이용한다고 답했습니다.
네이버 다음으로는 구글, 유튜브, 인스타그램 순서 인데요. ‘초록창'의 파워는 여전해 보입니다. 💪🏻
# 도움되는 정보가 답이다
왜 정보탐색을 위해서 네이버를 이토록 많이들 이용하는 걸까요!? 🤷🏻♂️
바로, ‘유용한' ,‘필요한' 정보들이 많아서인데요. 특히나 블로그에는 사진이나 영상, 지도 등을 첨부할 수 있는 기능과 더불어 긴 글을 쓸 수 있어 블로거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네이버를 찾는 분들 50% 이상의 이용목적이 유용한 정보들을 알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네이버 블로그 글을 작성하실 때에는 고객의 입장으로 우리 샵이 어디에 있는지, 어떤 인테리어로 고객을 맞이하는지, 우리 샵의 대표적인 시술이 어떤 것인지, 시술받으신 고객들의 전/후 사진 그리고 후기 등을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내용을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셔서 다른 샵들은 어떻게 작성하고 있는지 보고 비슷하게 따라 해보시면 더욱 풍성하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
# 신선한 콘텐츠로 시기적절하게
어떤 내용을 담을지 결정했다면 이제 어떻게, 언제 작성할지 고민해 봐야 합니다.
‘알고리즘'이라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이 검색 엔진 알고리즘에 따라 클릭률이 높고 방문자의 참여도가 높은 글이 상위 노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위 노출이 되면 아무래도 자연 유입 트래픽이 쌓이게 되어 블로그 관리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런 상위 노출을 노리려면 새로운 콘텐츠로 발행하셔야 하는데, 다양한 사진이나 영상 등의 시각자료, 고객들의 후기글 혹은 후기 사진, 우리 샵과 연관된 키워드와 연관 키워드를 적절하게 섞어서 발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좋은 콘텐츠를 작성했다면, 많은 사람들이 보게끔 해야겠죠? 👀
정답은 아니지만 해답에 가까운 ‘적절한 발행 시간'에 대해 알아볼까요!?
보통 사람들이 휴대폰을 하는 시간을 생각해 보면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시간, 점심시간, 잠들기 전 시간에 많이들 하는데요, 이런 시간대를 고려해서 콘텐츠를 발행하면 되겠죠?
💡여기서 주의할 점은 8시, 12시, 20시가 아닌, 사람들이 많이 볼 시간대 보다 적어도, 최소한 1시간 전에 발행하는 게 좋습니다.
네이버는 발행하고 1시간 이후부터 블로그 글을 노출시킨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보다 1시간 전에 블로그 글을 발행시키는 게 중요합니다.
# 고객이 모이는 콘텐츠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우리 샵 마케팅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검색 로직이나 알고리즘 등등 네이버에서 변화하고 있는 것이 많은데요, 그래서 상위 노출의 방법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변치 않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유용한 콘텐츠'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한 정보와 자료가 무엇인지 고민해 보고 그 고민들을 블로그를 통해 콘텐츠로 만드신다면 효과적인 블로그 마케팅이 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시술 전후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반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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