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 홈
쉬는시간
뉴술레터
수ㄹ요일의 술맛나는 뉴스레터

누구나 사랑하는 K소울푸드 떡볶이 메뉴

2023.06.11

떡볶이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사랑하는 진정한 K소울푸드죠.


거기에 맛있는 술 한 잔까지 함께한다면 넋 나간 소울도 풀충전되지 않을까요?


오늘은 다양한 떡볶이와 어울리는 술, 떡볶이가 맛있는 술집까지 준비해 봤어요.


그럼 잔을 부딪치며 뉴술레터 시작해볼까요 !🍷



🥂 이번 주의 술상
| 안주로서의 떡볶이




1️⃣ 또보겠지 떡볶이집

떡볶이에서 떡보다 쫄면과 양념에 졸인 채소를 더 사랑한다면 추천하는 곳. 쫄면을 기본 제공되고 깻잎과 양배추를 듬뿍 넣어주거든요.

또 이곳에서 꼭 먹어야하는 메뉴는 버터갈릭감튀! 떡볶이와 감튀, 이 둘의 조합은 계속 번갈아가며 먹게 만드는 힘이 있죠.

생맥주와 병맥주도 판매하고 있으니 완벽한 삼박자 완성! 




2️⃣ 주캠야포

떡볶이 안주로 떡맥, 떡쏘를 하기 최적의 술집, 문래동 주캠야포! 분위기는 어둡고 캠핑 장비가 가득해요.

짜장이나 빨강 국물 떡볶이 중 하나를 고르고, 미니 물만두도 하나 주문해요. 이제 술만 시키면 끝!

입에 짝짝 붙는 맛깔나는 국물에 김말이 튀김 푹 찍고 떡도 함께 집어서 한잔하자고요.




3️⃣ 고래바

작은 포션의 안주를 저렴하게 판매해서 이것저것 골라 먹기 좋은 와인바예요.

한식, 일식, 서양식까지 메뉴가 다양해서 자주 가는 곳인데요, 매번 빼먹지 않고 꼭 주문하는 안주가 있어요. 바로 떡볶이!

가래떡과 어묵만 들은 심플한 떡볶이지만, 오래오래 끓여야만 우러나오는 쫀득하고 찐한 국물이 진짜 중독성있어요.

레드든 화이트든 어떤 와인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메뉴랍니다.




4️⃣ 슈퍼집

한가득 올려주는 깻잎이 포인트인 밀떡볶이에요. 입 안에서 확 퍼지는 향긋한 깻잎향과 달콤매콤한 양념이 아주 잘 어울리더라구요.

바삭한 튀김 만두와 길쭉하게 썰어넣은 어묵까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요. 여기는 연예인들의 분식 맛집이라고 이미 일대에서는 유명한 슈퍼집인데요.

대표 메뉴인 깻잎 떡볶이말고도 마늘, 트리플치즈, 간장 떡볶이 등 떡볶이 맛집답게 종류도 다양해요. 남은 떡볶이 양념은 꼭 모듬 튀김으로 클리어하도록 해요.




🍾 이번주의 술추천
| 알록달록 떡볶이 페어링 🎨



1. 매콤 투움바떡볶이에 로제봉봉

집들이에서 친구에게 추천받은 이후로 주기적으로 시켜 먹는 떡볶이가 있어요. 그것은 바로 태리로제 투움바떡볶이.

맛있어봐야 얼마나 맛있겠냐며 코웃음쳤지만 뽀득한 소세지와 쫄깃한 당면, 랜덤으로 걸리는 치즈떡에 정신 못 차리고 먹고 있는 저를 발견했죠.

함께 곁들일 와인으로는 꾸덕하고 크리미한 소스에 잘 어울릴 산도 있는 로제 봉봉을 추천합니다. 베리, 수박, 딸기, 미네랄리티가 느껴지는 매력적인 와인이에요.

그동안 마음에 드는 로제 와인을 찾기 어려웠다면 이 와인을 추천해 봅니다.

👉 주류 전문샵 기준 3만 원대



2. 바질크림떡볶이에 상큼한 샤르도네

와인 안주를 위해 태어난 떡볶이가 아닐까? 삼첩분식의 바질크림떡볶이를 처음 먹고 든 생각이었죠.

크래커에 바질페스토 살짝 얹은 타파스라든가 바질파스타는 최고의 와인 안주니까요. 떡볶이는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갑니다.

크림을 더해서 풍미를 높이고 마지막에 약간의 매콤함을 더해 느끼함을 잡았죠. 살짝 무거울 수 있는 조합은 스페인의 상큼한 샤르도네 핀카 바카라 예아를 곁들이면 깔끔하게 마무리되죠.

흰 꽃과 리치향이 가득한 신선한 와인으로, 미네랄도 풍부해서 산뜻함을 느낄 수 있어요. 저만의 낮술에 가장 어울리는 와인 리스트 꼭대기에 있는 와인. 

👉 주류 전문샵 기준 2만 원대




3. 단짠 궁중떡볶이와 메를로

빨간 떡볶이의 향연 속에서 한번씩 생각나는 궁중떡볶이. 고기가 들어가다 보니 아무래도 좀더 신경쓴 느낌이 나죠.

단짠 궁중떡볶이에는 적당한 산도와 부드러운 탄닌을 가진 메를로 품종 와인을 추천해요. 간장 베이스의 양념에서 나오는 짠맛과 감칠맛에는 메를로의 기분좋은 산도, 달콤한 과실 풍미가 잘 어울리거든요.

캘리포니아에서 만들어지는 캐논볼 메를로는 자두, 무화과 등 과일의 풍부한 아로마와 가벼운 산미를 가졌어요. 

👉 이마트 기준 2만 원대




4. 매콤바삭한 기름떡볶이에 막걸리

기름에 튀긴 건 다 맛있는 거 아닌가요? 기름에 튀긴 떡이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때문에 한 번 먹기 시작하면 멈추기 어렵죠. 게다가 쌀떡이라면? 그 찰진 식감은 먹어봐야 안다구요.

밀키트 떡볶이 중에서도 유명한 석관동 기름떡볶이는 매콤하고도 고소한 고추기름 소스에 달달 볶은 달큰하고 짭쪼름한 양념 맛이 계속해서 식욕을 당기게 만들어요.

그럴 때는 역시 부드럽고 구수한 막걸리 아니겠어요? 제 픽은 누룩향이 은은하게 퍼지고 깔끔한 쌀의 단맛이 매력적인 나루생막걸리! 호불호 없는 맛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요.

👉 한강주조 기준 7천 원대









・ 본 콘텐츠는 제휴사가 제공하였으며, 캐시노트는 콘텐츠의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댓글 0
최신순
오래된순
사장님의 생각이 궁금해요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