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지도 검색순위 관리가 중요하다는걸 알지만 매일 검색해서 순위를 찾아보기가 번거로우셨나요?
이번에 캐시노트에서 새롭게 오픈한 내 매장 검색순위 관리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매장의 키워드와 키워드별 순위를 관리할 수 있어요.
검색 순위가 높은 키워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매장의 특징이 잘 드러나면서 손님들이 지도에서 많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선정하는게 핵심이에요.
지금부터 키워드를 만드는 3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1️⃣ 키워드에 동네 이름을 넣어주세요
키워드에 지역명을 넣지 않으면 내 매장과 상관 없이 기본 지역을 검색해요.
‘피자’, ‘강남 피자’ 같이 범위가 없거나 넓은 키워드 보다는 ‘역삼역 피자’, ‘역삼동 피자’ 와 같이 역이름이나 랜드마크, 동네 이름이 들어간 키워드가 더 정확하게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요.
2️⃣ '맛집' 보다는 인기 메뉴명을 넣어보세요
맛집, 음식점 등의 키워드는 범위가 커서 많은 음식점과 경쟁해야 해요.
매장의 특징이나 인기 메뉴명을 키워드로 넣어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는 키워드를 발굴해보세요.
3️⃣ 키워드에 지역명 + 한 개의 단어를
사용해 주세요
하나의 키워드에 상품/메뉴 이름을 여러개 넣으면 검색 정확도가 떨어져 검색이 되지 않거나 순위가 낮게 나올 수 있어요.
한 키워드에 지역명 + 한개의 단어를 쓰는 조합이 검색 결과가 더 잘 나와요.
알려드린 세가지 팁을 염두에 두고
사장님 매장만의 키워드를 바로 만들어 보세요 🚀
내가 관리하는 키워드의 검색 순위
어떻게 올릴 수 있나요? 🧐
키워드의 순위가 잘 올라가지 않나요? 사장님이 관리하는 키워드가 리뷰나 블로그 리뷰에 노출이 많이 되거나, 최신 리뷰가 많을수록 검색순위 상위 노출에 더 유리해요.
캐시노트의 우리가게 체험단을 통해 방문자 리뷰나 블로그 리뷰 개수를 늘려보세요. 블로그 리뷰 등에 내 매장 키워드를 꾸준히 노출하면 검색 순위도 자연스럽게 올라가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