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들여서 블로그 체험단도 해보고, 리뷰 수가 많아도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가 오르지 않으셨나요?
중요한 건 네이버 상위 노출 조건에 맞게 작성된 블로그 리뷰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블로그 리뷰로 플레이스 순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지도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매장들은 이 방법대로 꾸준히 블로그 리뷰를 관리하고 있어요.
바쁘신 사장님을 위해 핵심만 보기 | |
1️⃣ | 최근 방문 블로그 후기 꾸준히 모으기 |
2️⃣ | 검색 키워드가 들어간 후기 모으기 |
3️⃣ | 플레이스에 오랫동안 머물게 만들기 |
최근 방문한 블로그 후기가 있으면
상위 노출에 유리해요
내 매장 플레이스 정보가 꾸준히 최신화되는게 노출 순위에 영향을 줘요.
블로그 후기는 플레이스의 정보에 속하기 때문에 최근 등록된 블로그 후기가 있으면 순위가 높아져요. 영수증 리뷰는 영향을 주지 않아요.
검색 키워드가 들어간 후기 글을
꾸준히 모아야해요
네이버는 고객이 입력한 정보에 대한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방문 후기 글에 검색 키워드가 포함되면 순위가 높아져요. 블로그 후기는 내 매장 플레이스와 검색어의 연관성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검색 키워드가 언급된 블로그 후기 수가 많은 매장이
상위 노출될 확률이 높아요.
블로그 후기로 내 매장 플레이스에
오랫동안 머물게 하기
내 매장 플레이스에 고객이 오랫동안 머물수록 관심이 많다는 의미로 해석해 노출순위가 올라가요.
이때 큰 역할을 하는 것이 블로그 후기에요.
블로그 후기를 읽는 동안 고객이 플레이스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요.
지금까지 블로그 리뷰를 통해서 내 매장의 플레이스 순위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블로그 리뷰를 조금 쌓았다고 해서 노출순위가 바로 오르지 않아요.
블로그 리뷰는 꾸준하게 관리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