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기술만 좋다고 샵이 잘 되는 건 다 옛날 말이죠?
지금은 마케팅, 경영 노하우, 고객 상담, SNS 관리까지 잘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트렌드에 예민한 뷰티업계라 더더욱 트렌드를 잘 알고 활용해야 합니다.
또 뷰티샵은 1인 샵이 많은데요, 혼자서 운영하다 보면 놓치거나 부족한 부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궁금한 점이나 모르는 것을 어디 물어볼 곳은 없고 배울 시간도 부족한 게 현실인데요..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그럴 때, 많은 뷰티샵 원장님들이 찾는 곳이 동종업계 커뮤니티인데요!
코로나 이후 비대면으로 온라인으로 모이는 경우가 대다수죠. 사이트가 따로 있는 곳도 있으며 포털 사이트의 카페나 밴드, 메신저 앱의 오픈 채팅방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헤어, 피부, 네일 그리고 반영구 등등 다양한 업종별, 주제별로 개설되어 있는데요. 재료, 시술 테크닉, 꿀팁, 인스타그램 품앗이 등등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같은 뷰티샵을 운영하는 원장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어려운 점이나 궁금한 것들을 해결해 나가기도 합니다.
A.
요즘은 인스타그램으로 고객들이 시술 사진이나 후기 글을 보고 문의하시는 경우도 많아 인스타그램을 하나의 홍보 채널로 만드시는 게 중요한데요.
우선은 꾸준하게 업로드를 하시고 이왕이면 정해진 시간에 하루 2~3번 피드를 업로드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피드는 비슷한 색감이나 구도만 잘 지켜주신다면 피드가 더욱 이뻐질 거예요. 또한 직접 스폰서 광고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홍보 업체에 맡기는 것도 좋지만, 대신 정말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포토샵 해주고 피드도 올려주는 곳도 많지만, 유입은 잘 안되는 곳이 많습니다. 홍보 업체 후기나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A.
처음 본 손님과 이야기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대화 없이 바로 시술을 하는 것보단 가볍게 일상 이야기를 하고 진행하는 것과 차이가 크답니다.
일상 이야기로 나만의 단골을 만들어보세요! 손님 또한 처음 방문하면 긴장하기도 하고 여기가 잘하는 곳인지 확신이 없기 때문에 긴장을 풀어드리는 게 중요합니다.
무슨 이야기를 할지 모르시겠다면, 주로 사시는 곳과 어떻게 방문하셨는지 혹은 오늘의 뉴스거리 같은 가벼운 주제로 대화를 시작해 보세요. 가볍게 농담도 주고받으면 소개로도 이어지게 된답니다.
・ 본 콘텐츠는 제휴사가 제공하였으며, 캐시노트는 콘텐츠의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