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 화장, 주변에서 많이들 받고 계시죠?
요즘 눈썹 문신의 경우 준비 시간을 줄여준다는 이점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영구 화장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반영구 샵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반영구 샵 원장님들을 위한 마케팅 팁을 전달해 드리는 콘텐츠로 찾아왔습니다! 📜
#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을 이용하자
대다수의 반영구 화장 샵은 반영구만 하는 것이 아닌 속눈썹 펌, 속눈썹 연장이나 피부관리, 왁싱 등 다양한 종목도 함께 하시는 데요.
| 키워드 활용
반영구 화장이 아닌 다른 종목을 함께 하고 계신다면!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파악하시거나 다른 샵들은 어떤 키워드로 노출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대체로 키워드는 “지역+속눈썹 펌”과 같이 원장님의 반영구 화장 샵이 있는 지역 이름과 종목을 붙여 키워드를 노출합니다. |
속눈썹 펌을 검색하고 오신 고객이 반영구 화장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자구요!
# 블로그 노출을 노리자
| 키워드
네이버의 VIEW 영역에서 위와 마찬가지로 “지역+눈썹 문신” 혹은 “지역+반영구”, “지역+남자 눈썹 문신”과 같은 키워드로 블로그 글을 써보세요!
해당 키워드를 블로그 본문에 적절하게 쓰시고 시술 전후 사진과 우리 샵의 인테리어 사진도 올려 두어 고객이 우리 샵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해보세요. 🛋️
| 시간대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시는 시간은 출근 시간, 점심시간, 퇴근 후 저녁 8시 이후부터 밤까지인데요.
이 시간대의 1시간 전에, 일주일에 2~3회 정도 글을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글은 로직에 의해 상단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에요.
또한 반영구 수강에는 법적인 제재가 없기에, 반영구 수강도 함께 하고 계신다면, 이 점도 홍보하시길 추천해 드려요.
# SNS 운영 목적을 뚜렷이 하자
많은 반영구인들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의 목적과 목표가 명확해야 합니다.
| 피드 꾸미기
원장님의 반영구 화장 샵의 장점, 단점, 기회, 위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후 피드 사진을 꾸미시면 됩니다.
사진이나 영상으로 우리 샵만의 매력을 노출하고 적절한 해시태그와 유료 광고 세팅하신다면 더욱 홍보의 효과가 높습니다. 💃🏼🕺🏼
| 타깃 설정
특히나 지역 비즈니스로 지역 반경과 우리 샵의 주 타깃 연령층과 성별을 잘 파악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SNS는 소통을 위한 창구로도 쓰이는데요, 고객과의 유대감 형성으로 친절한 이미지를 심어주실 수 있습니다.
| 포트폴리오로 활용
만약 소통이 어려우시다면 포트폴리오*용으로 사용하셔서 이미지를 보고 고객이 우리 샵을 찾아올 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 포트폴리오: 작품이나 성과 등의 경력을 정리한 자료집 |
#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광고하자
| 프로모션 진행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추천해 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를 늘리는 이벤트를 진행한 뒤에 카톡을 활용해 광고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한번 오셨던 고객이 다시 찾아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 년에 한 번쯤 시즌에 맞는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으로 고객을 불러 모은다면 우리 샵에 큰 도움이 될거예요.
반영구 화장 샵이라고 마케팅하는 방법에 있어서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만,
다른 업종마케팅을 어떻게 하는지 유심히 보고 우리 샵에 맞게끔 변형하고 적용하신다면 다른 반영구 화장 샵보다 특별해질 수 있습니다 ⭐️
반영구 원장님들이라면 터치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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