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용업 사장님들이라면 한 번쯤은 고민해 봤을,
스케줄 관리!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달력이나 공책에 수기로 일별로 관리하시나요? 혹은 스케줄링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수기로 작성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무언가를 찾아볼 때 불편하기도 하고 스케줄이 변동되었을 때 수정하기 번거롭죠.
그래서 요즘은 정보를 디지털화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쉽고 편하게 스케줄을 확인하고 관리하는데요,
단순하게 ‘스케줄 작성이나 정리를 디지털화 하세요!’라는게 아니라, 조금 더 똑똑하게 스케줄관리 하는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스케줄은 여유롭게
이미용업은 결과물이 눈에 바로바로 보이기 때문에 정성들여서 시술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면 시술 시간이 예상 시간보다 조금 지체되거나 혹은 고객과의 상담이 길어지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를 대비해 약 10~15분 정도 넉넉하게 시간을 두고 다음 예약을 잡는 편이 좋습니다.⏰
#2 시술 항목별로 표시하자
미용실만 하더라도 펌, 염색, 컷, 클리닉 등 다양한 시술항목이 있으며 반영구화장도 눈썹, 입술, 아이라인, 헤어라인, 속눈썹 펌 등이 있는데요💇🏻♀️
물론 텍스트로 구분이 되지만 항목별로 색상을 정하여 필기 또는 입력한다면 한눈에 알 수 있어서 시술 전에 준비하기가 한결 수월해진답니다.
반영구 관리샵 시술 항목 (예시) 🔴 헤어라인 M자 이마 커버 / 정수리 커버 / 가르마 커버 🟠 눈썹 엠보 / 수지 / 그라데이션 🟡 아이라인 점막 / 내추럴 / 디자인 🟢 립 그라데이션 / 풀 |
#3 고객정보도 함께 작성하자
단순하게 시술 예약이나 시술 기간을 관리하는 것을 넘어서 추가로 고객 정보도 함께 작성해두면 단골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알아두면 좋은 고객 정보 1. 알레르기와 같이 조심해야 할 부분 2. 이전 시술을 하며 고객과 나눈 이야기 3. 고객이 희망하는 스타일 또는 상품 |
고객이 다음번 방문하기 전에, 이와 같은 내용을 숙지해두면 고객과의 친밀도가 쌓이고, 더욱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가 나올거에요.
또한 시술 전/후 사진을 함께 기록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고객의 데이터가 우리 샵의 재산이 됩니다.📷
중복 예약이나 시술자가 예약을 깜빡하시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여러분이 스케줄 관리를 얼마큼 잘 하느냐에 따라 샵의 평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따라서 더욱 꼼꼼하고 효과적으로 스케줄을 관리하며 단골손님도 확보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미용업 사장님들은 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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