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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샵 매출 올리는 방법 3가지

2023.03.16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매출을 빨리 올리고 싶으실 텐데요,


대부분 검색광고, 블로그 체험단, 인스타그램 홍보 등과 같은 마케팅에 더 신경을 쓰고 계실 거예요.


하지만, 매출은 의외로 그런 마케팅보다는 ‘기본’에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


예를 들어 미용실일 경우, 앞머리만 자르러 온다거나 학생 손님이 많아 ‘돈 안되는 손님 걸렸네’,  ‘빨리 자르고 보내야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그리고는 펌이나 염색, 클리닉 손님 위주로 해서 매출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을 하실 텐데요, 이런 마음가짐으로는 매출을 절대 올리실 수 없습니다.🙅‍♀️


물론 일시적으로는 매출이 올라가겠지만, 이렇게 되면 재방문하는 고객이 줄어들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좋지 못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 작은 부분에도 신경쓰자!



고객들은 작은 것에 만족하면 큰 것에도 투자하는 성향이 있는데요, 커트를 하러 와서 정성스럽게 머리를 다듬고,


마무리까지 친절하게 해주는 원장님을 만난다면 작은 부분에도 신경 써주는 느낌에 다시 오고 싶다는 마음이 들거예요. 




단순히 머리 스타일이 고객 마음에 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들은 본인이 내는 금액보다 좀 더 많은 혜택을 받았을 때 만족감을 가장 많이 느낀다고 합니다.


이 부분을 잘 생각하셔서 고객이 재방문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세요.🧚🏻‍♀️




2️⃣ 고객의 수를 확보하자!





고객을 3번 이상 방문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위의 방법대로 재방문을 이끄셨다면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작은 부분에도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이렇게 재방문 하는 고객의 수를 늘리다 보면 4번째 방문부터는 고객이 그냥 습관처럼 방문하실 거예요.


그다음부터는 오히려 쉽습니다. 커트만 하거나 앞머리만 하거나 혹은 반대로 어렵고 까다로운 시술을 통해 많은 수의 고객을 확보해 보세요. 💇🏻‍♀️


이후 고객 차트를 잘 작성하고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영수증 리뷰와 같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세요.




3️⃣ 객단가를 높이자!



마지막으로 객단가를 높여보세요! 💰


단순히 시술 항목의 가격을 올리는 것이 아닌, 커트를 하러 오신 분들께 두피케어나 염색을 할 경우 할인 혜택을 주어 혜택을 드려보세요.


 혜택 구성은 고객 맞춤으로 생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펌을 하러 오신 고객에게 펌이 조금 더 예쁘게, 오래 남으려면 클리닉을 1-2회 정도 진행하셔야 한다며 추천드리고 있고 금액은 펌과 함께 하시기에 할인 혜택이 있다고 설명드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금액 형성이나 시술 추천은 고객이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적당히 해야 고객 입장에서 부담감을 덜 느끼게 됩니다.




결국 매출을 늘리는 가장 빠른 방법은 ‘고객만족’에 있습니다. 💡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야 재방문을 하게 되고 또 재재방문을 하고 그러다 보면 주변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등의 선순환이 이루어지게 된답니다.


가끔 매출을 생각 하다보면 기본을 잊을 때가 많은데요,


늘 고객의 입장에서 한 번쯤 생각해 보시고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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