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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연락이 되지 않는 배달 손님, 어떻게 하나요?

2023.03.24



🙋‍♂️ Q. 연락이 되지 않는 오리무중 배달 손님,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배달앱 통해 현금으로 주문한 손님! 막상 배달지로 가니, 초인종을 눌러도, 전화를 해도 감감무소식이네요! 어떻게 처리할 수 있을까요?



💡 A. 해당 손님이 고의적으로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참 어려운 상황이고 답답한 상황입니다. 비교적 소액이지만 비슷한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사장님들이 많으신데요,


우선 법적인 사항을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 고의적으로 결제할 생각이 없고, 허위 주문을 통하여 사장님에게 피해를 입힌것이라면 👉 사기죄 성립 가능성 있음
• 결제할 능력이 없거나 의사가 없음에도 할것처럼 속이고 행한 경우 👉 사기죄 인정
• 결제할 예정이었지만 다른 기타 사정으로 인하여 음식을 지금처럼 수령하지 않고, 결제하지 않은 경우 👉 사기죄 성립 ❌


다시 말하면 사장님이 이 해당 사항에 대해서 증명을 하셔야 가능합니다.




🙋‍♂️ Q. 버려지는 음식과 수수료는 누가 보상해주나요?


💡 A. 우선 해당 플랫폼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법적인 상황이 아닌 통상적인 상황을 기준으로 대처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배달을 주문한 손님과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 대처 방안
1. 해당 플랫폼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신 후 몇시 어떤 주문건이고 현재 고객이 연락이 되지 않는다. 라고 이야기하면 고객센터 측에서 해당 고객에게 전화 시도를 하게 됩니다.
2. 고객과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플랫폼에서 일단 회수 요청을 하고 해당 비용에 대해서 50%~100% 배상을 해줍니다.💰
3. 비슷한 상황이 계속 또는 과거에도 있었던 고객이라면 ‘만나서 결제’를 금지시키기도 합니다.


혹 이러한 상황이 계속 반복되는 것이 속상하시다면 매장에서 미리 만나서 결제 불가 설정을 해두시기를 바랍니다!






천세원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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