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반려동물 출입금지 안내 어떻게 할까요?
식당을 운영 중인데 최근 들어 반려동물을 동반해 오시는 손님들이 많습니다.
손님에게는 당연히 가족이겠지만 가게 문 앞에 동물을 두고 업장 식기에 음식을 덜어 주는 일도 종종 일어납니다.
그로 인해 단골 손님에게 약간의 불만도 들었구요..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A. 반려동물 출입에 대한 정확한 안내가 필요해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다음과 같이 2가지 종류의 식당이 있는데요,
🐶 애견 동반 식당 = 반려동물 출입 가능 ⛔️ 애견 동반 불가 식당 = 반려동물 출입 불가능 |
일단 사장님의 식당에는 손님이 반려동물을 데리고 들어오진 않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반려동물은 식당 밖에 매어놓고 주인들만 식당에 들어와서 식사를 하다가 자신들이 먹던 앞접시에 음식을 덜어서 밖에 있는 반려동물에게 준다고 바닥에 놓는 것 같습니다.
🔔 이러한 상황은 일반 손님들에게는 위생적인 문제와 함께 가게에 대한 불만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공지와 안내가 필요합니다. |
🧙🏻♀️ Q. 반려동물 동반한 손님의 마음이 상하지 않고게 출입금지를 전달하고 싶어요.
🐱 A. 입구 옆에 반려동물을 위한 서비스를 마련해보세요!
이런 상황이 자주 일어나 반려동물을 동반한 손님을 배려하고 싶다면 식당 어느 한 곳을 정해서 반려동물 전용 앞접시나 컵을 비치해 놓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기왕이면 입구 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들어오시는 손님 모두에게 잘 보이는 곳에 자세한 설명이 적힌 안내문을 함께 비치하셔야 합니다.
✔️ 누구를 위한 서비스인지 ✔️ 반려동물을 위한 앞접시가 왜 비치되었는지 |
🙅🏻♀️ 안내문이 필요한 이유 사실 반려동물과 반려동물의 주인분들의 편의를 위해 공지하는 것도 맞지만, 그 외 일반 손님들에게 불쾌감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게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만약 반려동물 출입을 금지했는데도 업장 안으로 데리고 들어오는 손님들에게는 업장의 방침을 보여주며 단호하게 안된다고 말씀드려야 합니다.
김경록 전문가의
다른 답변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