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정보, 3줄 요약!
1️⃣ 자이가르닉 효과란 무엇인가 2️⃣ 자이가르닉 마케팅 예시 3️⃣ 손님이 또 오고 싶게 만드는 장치 필요 |
👀 자이가르닉 효과란?
자이가르닉 효과란? 무언가 끝내지 못한 일에 대해서 마음속에서 쉽게 지우지 못하는 현상을 말해요. |
완성하지 못한, 끝내지 못한 상태에서 방해받거나 중단하게 되면 그 일이 오히려 머릿속에서 계속 기억에 남고 계속 머릿속을 맴돈다는 거예요.
그래서 매장을 운영할 때도 손님들의 머릿속에서 지워지지 않게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죠.
📺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자이가르닉 마케팅
✔️ 김밥천국의 다양한 메뉴
저렴한 가격의 수많은 메뉴로 여럿이서 와 이것저것 시켜도 부담이 없고, 다음에는 먹어보지 못한 메뉴를 먹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만든다.
✔️ OTT 드라마 플랫폼
전체 스토리를 한번에 찍어놓고 최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장면으로 매 회차를 끝내 계속 다음 회차를 보게끔 만든다.
✔️ 커스텀 제조가 가능한 칵테일 바
여러가지 조합, 많은 경우의 수를 통해 또 오고 싶게 만든다.
🧐 또 오고 싶게 만드는 '무언가'
관광지가 아닌 이상 모든 장사는 일회성으로 끝이 아니라 계속해서 새로운 손님을 오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어요.
신규 손님을 유치하는 것보다 기존에 오던 고객을 한 번 더 오게 하는 게 7배 가량 더 저렴한 마케팅 전략이에요.
평균적으로 우리 매장에 손님들이 몇 번 정도 방문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혹시 한 번 오고 더 이상 방문할 이유가 없는 건 아닌지 충분히 고민해보고 없다면 그 이유를 만드셔야 합니다.
・ 본 콘텐츠는 제휴사가 제공하였으며, 캐시노트는 콘텐츠의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