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장님🧚🏻♀️
폐업을 고민하고 계시거나,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정리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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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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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회생절차 신청 과정
개인회생절차란?
앞으로 계속적으로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에게 빛의 일정 금액을 갚아주고, 나머지 채무를 면제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절차를 말해요.
신청 자격 3) 변제기간 5년 초과 금지 4) 지급불능(소유 재산<빚) 5) 파산절차에 의한 면책 포함 5년 경과 |
신청 방법은 개인회생절차 신청서를 작성하고 절차비용을 미리 납부한 후 관할 회생법원에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콘텐츠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 폐업 신고 절차
신고 종류 영업 폐업 신고와 사업자 등록 폐업 신고를 해야 해요. 신고 방법 1) 온라인 :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고할 수 있어요. 준비물 : 공인인증서 2) 오프라인 : 세무서/시군 구청에 방문하셔서 신고하시면 돼요. 준비물 : 사업자 등록증, 신분증 |
폐업 신고를 해야 면허세가 부과되지 않고, 세금을 줄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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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희망리턴패키지
희망리턴패키지란?
사업 정리 컨설팅, 점포 철거비 지원, 재기 교육, 자영업자 실업급여 신청 등 폐업부터 재기까지 도와주는 제도를 말해요.
1) 원스톱 폐업지원 사업자등록증상 사업 개시일이 60일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단, 소상공인 정책 자금 지원 제외 업종은 이용 불가) 2) 경영 기본/재창업/취업 교육 전액 국비지원 3) 전직장려금 취업 교육을 이수하거나 사업 정리 컨설팅을 수료하고 취업한 경우 12개월 이내 취업을 하고 30일 이상 근속한 경우 100만원 지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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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거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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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 후 상가 계약을 마무리하면, 원상복구 의무를 이행해야해요.
원상복구를 위한 철거 견적 및 비용 산정 시, 업체마다 차이도 심하고 정보가 부족해 철거사기를 당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 사장님들께 도움이 될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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