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공허해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왜 사는가?"라는 질문은 정말 어렵습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들이 본인이 태어나길 원했다고는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태어나게 된 것은 부모님의 선택이고, 우연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어릴 적엔 "꿈이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많이 해야 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꿈이 작아지더라도 꿈을 꾸는 것이 당연하던 시절입니다.
그런데 요즘, 2030대에게 꿈이 무엇이냐 물으면 꿈이 없다거나 모르겠다는 답변이 대다수입니다.
왜 이런 현상이 벌어질까요? 🤔
변화한 시대 상황
예전 세대의 부모님들은 가난했고, 그들의 자녀들도 가난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사회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시기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살아보고자 하는 꿈을 품고 있었습니다.
반면 요즘은 상대적으로 빈곤한 사람들도 많지만, 대한민국이 크게 발전하여 먹을 것이 없어 굶주리는 사람들은 많이 줄었습니다. 먹고 살기에는 문제가 없어서 사람들의 꿈이 점점 사라지는 것 입니다. 📈
또한 성공하기가 어려운 시스템과 집값 상승 등 여러 요인이 이들의 꿈을 포기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요즘 경제가 좋지 않고 살기 힘든 시대라지만, 부모님 세대의 월급과 집값 차이를 비교해 보면 현재와 상대적으로 비슷합니다.
사명감, 오래 살아남기 위한 필수 요소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끈기, 절박감, 그리고 사명감이 있냐의 문제입니다.
사명감이 있는 사람들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포기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명감이 없는 사람들은 자신의 일을 계속해서 포기하게 됩니다.
사명감이 없다면 성공을 하더라도 공허함에 빠질 확률이 커집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스스로 이 세상에서 어떤 것을 이루고 싶은지 고민해야 합니다. 💬
돈만을 추구하고 대충 살고자 하는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벌어도 결국 실패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사명감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돈을 벌기 위해 시작했더라도 사명감이 있다면 오랜시간 일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큰 외식업을 하는 분을 만나 대화해보면, 먹고 살기 위해 시작했지만 성장하면서 전 세계에 한식을 알리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게 되어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저희 회사는 현재 일본에서 순대 스테이크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법인은 일본 전국민에게 한국의 순대를 먹이고 알리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 1억 2천만의 일본인에게 한국의 순대를 선보이고, 우리 음식문화에는 떡볶이 김치, 불고기와 더불어 아니라 순대도 있음을 전 세계에 알리는 것입니다. |
사명감을 가지세요
'내가 아니어도 누군가는 하겠지..' 라고 미루는 순간 더 이상 발전은 없습니다. 🙅🏻♂️
지금 보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PC, 인터넷 등등 모든 물건이 누군가가 의지를 가지고 세상을 이롭게 하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사명감이 없었다면 아마도 우리는 선사 시대에 살고 있을지 모릅니다.
스스로의 분야에서 역사적으로 한 획을 긋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일을 하면 훨씬 더 가치있는 일을 할 수 있으리라고 믿습니다. 🌟
👨🏻🍳 성공한 외식업자들은 항상 OO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