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를 꼭! 봐야 하는 사장님
✔️ 브랜딩 마케팅에 관심 있는 사장님 ✔️ 적은 돈으로 마케팅을 시작하고 싶은 사장님 |
✏️ 바쁜 사장님을 위한 핵심 문장
✔️ 소비자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자 ✔️ 돈 안드는 최고의 마케팅 방법은 인사다 ✔️ 자기 공간에 대한 정체성과 개성을 살린다 |
🍺 소비자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자
예전에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양조사라는 직업, 저희 맥주를 만드시는 다른 양조사분들을 소비자들한테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했었는데요,
이 맥주를 왜 만들게 되었고 어떤 재료를 사용해서 어떤 의미로 만들었는지를 직접 이야기하는 시간이었는데 굉장히 반응이 좋았습니다.
또 ‘마시자! 지역 맥주’라는 행사도 있는데요. 서울에서는 접하기 힘들고 지역에 있는 양조장들을 저희 직영점에서 대대적으로 소개하고 있어요.
✔️ 소비자들이 낯선 브랜드를 새로 접하게 되고 점점 친숙해지는 그 과정이 중요해요! |
새로운 제품을 탐색하는 즐거움이 저희 브랜드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되었던 행사들이에요.
🕵🏻♀️ 돈 안드는 최고의 마케팅 '인사'
마케팅이라기보다 이건 지금도 저희가 계속 주입시켜 교육을 하고 있는 건데요. 바로 인사하는 거예요.
지나가는 손님들한테 인사하는 거요. 들어오는 손님한테 웃으면서 인사하는 거죠.
가게 오픈 준비하면서 지나가시는 분들한테 인사를 하고 빗자루질하면서 인사하고 주방에서 일하면서도 지나가는 손님들한테 인사해요.
굉장히 돈 안 들고 효과적인 마케팅이에요. 가장 기본적인 것들인데 대부분 안 하고 계셔서 이것만 하셔도 큰 효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라고 전 확신합니다.
🥘 자기 공간에 대한 정체성과 개성을 살린다!
우리가 매장을 가지고 매장에서 운영해서 수익을 가져가려면 공간에 대한 중요성, 손님과의 커뮤니케이션 소통이 너무너무 중요해요.
손님들이 이 공간에서 사람을 느끼게 하는 게 중요한 거라고 생각해요.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파는 걸로는 쉽지 않아요. 그거 플러스 어떤 감각을 자극할 것이냐가 중요해요.
인스타그래머블하다는 얘기 많이 하시잖아요. 시각적인 재미도 굉장히 중요한 콘텐츠 중에 하나거든요.
✔️ 손님한테 메뉴가 어떻게 탄생했고 어떤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지는지와 같은 스토리를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해요! |
・ 본 콘텐츠는 제휴사가 제공하였으며, 캐시노트는 콘텐츠의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